본문 바로 가기 (skip to content)

사회공헌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누구에게나 줄 수 있는 믿음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기업 한화시스템/시스템

한화의 사회공헌 철학 “함께 멀리”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 ‘신용과 의리’의 한화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견고한 신뢰를 다져온 한화‘혼자 빨리’보다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원칙으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 참전용사 주택과 맹학교 도서관 리모델링

    참전용사 주택과 맹학교 도서관 리모델링

    참전용사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건축 리모델링 사업 후원

    한화시스템/시스템은 6.25 및 월남참전 국가유공자분들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육군의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후원하였습니다.
    젊은 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 중에는 가정형편이 어렵고 거주지가 마땅치 않은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은 국가유공자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육군을 통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따뜻한 보금자리 안에서 국가유공자들께서 편안히 노후를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 전국 시각장애인 인구는 25만명입니다. 반면 점자도서관은 전국 36개에 불과하여 많은 시각장애인들은 독서의 기회에서 소외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은 시각장애인들의 학구열을 채워주기 위하여 맹학교 도서관 리모델링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한화시스템/시스템 임직원들의 성금으로 새롭게 태어난 서울맹학교 도서관에서 독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입니다.

  •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자매결연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자매결연

    834기 무연고 묘역 정기 봉사활동

    한화시스템/시스템은 국립서울현충원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값진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연 2회의 정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 현충원에는 28,000여기 이상의 무연고 묘소가 있다고 합니다. 6.25전쟁이 발발한지도 벌써 60여년이 흘렀으니 아무도 찾지 않는 무연소 묘소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수 밖에 없는 데에 반해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점점 잊혀져 가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곳입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이 찾은 이 6번 묘역도 834기의 무연고 호국영령이 잠들어 있는 대표적인 무연고 장병 묘역입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무궁화 헌화, 태극기 꽂기와 묘역 정화 활동 등을 통해 무연고 묘소를 든든하게 지키겠습니다.

  • 지역아동센터 후원

    지역아동센터 후원

    굿네이버스 용인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후원

    굿네이버스 용인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후원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의 "용인 좋은이웃 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층 부모님들의 생활고 때문에 바쁜 손길을 대신하여 방과 후 지역 내 아동들이 방임되지 않고 학습지원과 보호를 통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 용인연구소는 ‘좋은 이웃 용인지역아동센터’ 아동 39명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주니어과학교실과 매월 1회 테마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니어 과학교실 : “0과1로 만드는 디지털 세상”

    주니어과학교실은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 습득되어야 할 기초과학이론과 탐구활동을 재미있는 실험과 실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주니어과학교실의 교안과 교재는 한국공학한림원과 한양대학교에서 초등학교 학생들 수준에 맞게 개발된 교안과 교재를 가지고 연구소 연구원들이 강사와 도우미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여 과학의 원리를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안과 교재는 용인연구소 나눔활동 모금액으로 지원합니다.

    테마교육: 야외문화 체험/공부방 운영/자연학교 캠프/스키캠프

    테마교실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쉽게 소외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아동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크게 넓게 가질 수 있는 안목과 문화적 소외감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는 자존감을 향상시키도록 합니다. 체육활동, 뮤지컬 관람, 박물관 관람, 명승지 탐방 등에 용인연구소 연구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멘토링 역할을 수행하며 소요되는 비용 전액을 지원합니다.

  • 상주보육원 후원

    상주보육원 후원

    지역아동을 위한 사랑나눔 활동

    한화시스템/시스템은 상주보육원과 2004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테마별 봉사활동을 통해 보육원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사랑나눔 실천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부모의 보살핌과 사랑이 부족한 아이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새학기를 맞이한 보육원생들에게 학용품 전달, 방과 후 학습지도를 통한 임직원과 보육원생간 멘토-멘티 진행, 신나는 여름물놀이 체험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보육원 주변마을 정화활동을 통해 보육원 아이들에게도 또 다른 나눔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11월에 열리는 사랑나눔 김장축제행사에서는 회사주말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무와 배추를 사용하여 천사(1004)포기의 김장을 담가,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자원봉사자와 아이들이 함께 학예회를 열어 의미 있는 공연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자원봉사자들과 아이들이 한층 더 성숙된 가족적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하여 보육원 스테이 등의 더욱 의미 있는 봉사아이템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랑의 헌혈

    사랑의 헌혈

    헌혈로 사랑 나누기

    한화시스템/시스템 구미사업장에서는 약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사랑의 헌혈’은 회사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며 매년 2회에 걸쳐 실시하는 사랑 나누기 캠페인입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 각 사업장에서는 정기적으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부터 혈액을 수입하지 않고 혈액 자급자족을 하기 위해서는 연간 약 300만명이 헌혈에 참여해야 한다고 합니다.

    한화시스템/시스템 임직원들은 헌혈을 통해 모아진 사랑이 누군가의 귀한 생명이 될 것을 잘 알기에 기쁜 마음으로 헌혈 행사에 동참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